인기 가정용 커피메이커 추천 TOP-5 (후기 포함)

작성자: 탑텐블로그마지막 수정 2024.01.28

상품 분석 바로 보러 가기

실구매자 후기와 상품 특징을 분석했어요
medal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 상품 이미지오른쪽 화살표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
(2,462)
medal
테팔 미니 커피메이커 상품 이미지오른쪽 화살표
테팔 미니 커피메이커
(4,556)
medal
브루노 가정용 커피메이커 블랙 0.6L + 종이필터 10p 상품 이미지오른쪽 화살표
브루노 가정용 커피메이커 블랙 0.6L + 종이필터 10p
(628)
키체라 데일리 커피메이커 상품 이미지오른쪽 화살표
키체라 데일리 커피메이커
(104)
라쿠진 홈카페 미니 커피메이커 상품 이미지오른쪽 화살표
라쿠진 홈카페 미니 커피메이커
(841)

요즘은 커피 없이 못사는 분들이 많죠? 저도 그런 사람 중에 한명인데요. 대학교 기숙사 살 때 부터 어떻게 하면 방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내려서 마실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저의 커피 관련 가전 변천사는 커피메이커, 돌체구스토 캡슐커피머신,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머신까지 거쳐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마도 지금 추이대로라면 다음번엔 에스프레소 머신을 도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최근 작성한 추천 글들은 캡슐커피머신과 에스프레소 머신 밖에 없길래 생각해보니 저의 출발은 커피메이커였는데? 하며 생각하다보니 여러 커피메이커의 장점들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는 커피메이커 5종을 선별해서 실구매자 후기 비교 그리고 저의 경험을 기반으로 추천 글을 작성하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이제 준비한 내용 함께 살펴보시죠!

 

아래 커피 관련 작성한 추천 글들도 살펴보세요.

 

직접 사용하며 느낀 커피메이커 장점

캡슐커피머신과 비교를해보면 아래 3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머신 자체의 비용이 훨씬 저렴합니다.
  2. 둘 다 분쇄한 커피가루를 사용하는데 캡슐커피는 양을 직접 조절 못하는대신 커피메이커는 직접 조절이 가능합니다.
  3. 1, 2에 의해 전체적으로 금액이 많이 절약됩니다.

단점은 종이 필터를 구매하는 부분과 매번 처리하는 게 조금 번거롭다는 것인데 이 부분은 캡슐커피머신도 동일하기 때문에 커피메이커만의 단점이라고 보긴 힘들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바로 캡슐커피머신이나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시작하지 않고, 커피메이커로 시작해서 직접 내려먹는 게 잘 맞는지 확인하며 가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커피메이커 실구매자 후기 비교

Rank 1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 image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

1위 상품 가격은

(2,462)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구매한 고객의 후기

ChatGPT AI로 2,462개의 내용을 요약했어요

BEST 리뷰 요약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 상품은 원래 자동으로 커피를 내리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사용했었는데, 최근 남편이 핸드드립에 관심을 가지고 원두를 갈아서 내릴 수 있는 반자동 메이커를 구매했다. 하지만 문제는 두 사람이 함께 다른 사람들과 함께 마실 수 있도록 2리터 짜리 보온병에 커피를 담을 때였다. 핸드드립 장비가 작아서 한 번에 많이 내릴 수 없어서 여러 번을 다시 해야 했다. 그래서 원두를 갈아서 반자동 메이커에 원두를 넣어서 내리기만 했는데, 남편과 협의하고 반자동 메이커를 사용하기도 했다. 하지만 내부에 원두가 남아있는 글라이더 청소가 안 돼는 문제도 있었다. 또한, 부엌이 좁아서 차지하기도 했다. 이번에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가성비 좋은 커피메이커로서 일부러 비싼 것을 구매할 필요 없다. 또한, 상대적으로 작은 용량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각 각에 필요한 기능을 다 갖추고 있어서 만족한다. 손잡이도 그립감이 좋아서 편하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목적에 충실한 제품이라서 맘에 든다.
5점 리뷰를 요약했어요

WORST 리뷰 요약

이 리뷰는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 상품에 대한 사용후기입니다. 사용자는 이 제품의 보온 기능이 없고 3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는 점을 별로라고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물이 잘 입어오지 않아서 AS가 가능한지 문의하였고, 계량스푼이 없는 경우에는 양 조절이 어려우며 맛도 별로라고 불만을 표현하였습니다. 또 다른 사용자는 제품을 구입한 지 한 달이 되었는데 전원 버튼이 문제가 생겨 버튼을 계속 눌러야만 사용할 수 있고, 커피를 따를 때는 넘쳐서 반품을 원한다고 적었습니다.
1점 리뷰를 요약했어요

Rank 2

테팔 미니 커피메이커 image
테팔 미니 커피메이커

28,910

(4,556)

테팔 미니 커피메이커구매한 고객의 후기

ChatGPT AI로 4,556개의 내용을 요약했어요

BEST 리뷰 요약

"테팔 미니 커피메이커"는 작은 사이즈로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커피를 자주 마시는 가족이나 엄마에게 좋은 제품이다. 물탱크를 분리하여 세척이 편리하고, 커피 추출중에 유리 용기를 빼내도 커피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또한 소음도 크지 않아 좋은 사용감을 제공한다. 그리고 영구 필터와 함께 제공되어 편리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용량은 0.6L로 4~6잔 정도의 커피를 만들 수 있는데, 매일 커피를 타서 마시는 가족에게 좋다. 쿠팡체험단 이벤트로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이다.
5점 리뷰를 요약했어요

WORST 리뷰 요약

제품의 장점은 물통이 분리되어 닦기가 편하다는 것입니다.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가격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깔대기와 커피 내리는 스프링이 손상되어 부품을 잃어버렸는데, 이 부품을 찾기 어렵다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문제가 많은데도 개선되지 않고 판매만 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을 구입한데도 불량이 있었으며, 물만 내리면 하얀 가루가 많이 나오고 커피를 내린 후에 부품이 빠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교환해 주었습니다. 제품의 세척이 가능하고 커피를 잘 걸러내는 등의 장점은 있지만, 장착이 힘들고 허접한 면도 있었습니다. 또한 제품에 누수가 생겨 필터 홀더 부분이 분리되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1점 리뷰를 요약했어요

브루노 가정용 커피메이커 블랙 0.6L + 종이필터 10p구매한 고객의 후기

ChatGPT AI로 628개의 내용을 요약했어요

BEST 리뷰 요약

이 리뷰는 "브루노 가정용 커피메이커 블랙 0.6L + 종이필터 10p"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리뷰입니다. 리뷰어는 처음에 다른 제품을 주문했지만 바로 이 제품으로 변경했다고 하며, 독일 제품으로 쿠팡이 직수입한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디자인과 기능이 마음에 든다고 언급했습니다. 리뷰어는 이 제품의 사용성과 안전성을 칭찬하며, 커피의 맛과 보온 기능에 대해서도 편안하고 좋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반적으로 이 제품을 만족스럽게 사용 중이며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
5점 리뷰를 요약했어요

WORST 리뷰 요약

이 리뷰는 "브루노 가정용 커피메이커 블랙 0.6L + 종이필터 10p" 상품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리뷰 작성자는 커피를 따를 때 컵에 깔끔하게 따르지 않고 옆으로 새어 나가며, 커피물이 넘치는 문제가 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제품을 사용한지 한 달이 넘었는데 동작이 안된다고 불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리뷰 작성자는 이 제품을 절대적으로 추천하지 않고 환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1점 리뷰를 요약했어요

키체라 데일리 커피메이커구매한 고객의 후기

ChatGPT AI로 104개의 내용을 요약했어요

BEST 리뷰 요약

이 리뷰는 키체라 데일리 커피메이커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구매자의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리뷰어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하며 회사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매했다고 소개합니다. 제품은 저렴하면서도 양을 많이 추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언급하며, 사용이 편리하고 성능도 좋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또한,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른 리뷰어들도 키체라 커피메이커에 대해 가성비가 좋고 커피 추출이 빠르며 커피맛도 좋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남기고 있습니다.
5점 리뷰를 요약했어요

WORST 리뷰 요약

"키체라 데일리 커피메이커" 상품은 가정용으로는 강력 추천하고,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비추천합니다. 보온기능이 40분 정도로 짧아서입니다. 구매한 제품은 포장이 뜯겨있고 거름망도 누락되어 싼 가격에 판매하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 기분이 더러웠습니다. 작성자는 10년 만에 처음으로 후기를 써봤습니다.
1점 리뷰를 요약했어요

라쿠진 홈카페 미니 커피메이커구매한 고객의 후기

ChatGPT AI로 841개의 내용을 요약했어요

BEST 리뷰 요약

이 리뷰는 "라쿠진 홈카페 미니 커피메이커"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리뷰입니다. 구매자는 커피메이커가 편리하고 심플한 사용법을 가지고 있으며, 디자인도 귀여워서 만족하고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커피메이커는 종이필터를 사용하며 커피 내출 시 중간에 주전자를 빼도 멈추는 기능이 있고, 커피의 맛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다만, 종이필터를 쓰는 경우 커피찌꺼기가 함께 내려와서 조금 불편한 점이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물탱크가 분리되지 않는 것이 조금 불편하지만 이 가격대에서는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3개월 사용 후기에서는 커피의 맛과 온도를 유지하기에 좋다고 언급하였고, 주전자가 가벼워서 따뜻한 커피를 마시기에 편리하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커피와 차를 내리기에 알맞은 상품으로 추천하며, 사진을 첨부하면서 다시 만났을 때의 만족도를 언급하였습니다.
5점 리뷰를 요약했어요

WORST 리뷰 요약

"라쿠진 홈카페 미니 커피메이커" 상품은 처음 사용할 때부터 검은 찌꺼기가 나오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물 용량표시선이 없고 품질이 낮기 때문에 사용하기 어렵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유리포트를 꺼내면 커피가 흐르기 시작하며, 사용 중에는 물과 커피가 튀어서 안전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한 상품에는 하얀 가루가 묻어있어 청소 후 사용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1점 리뷰를 요약했어요

자주 묻는 질문

  • Q: 커피 메이커를 어떻게 사용하나요?
    커피 메이커의 사용 방법은 제품의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커피 파우더나 원두를 넣고 물을 추가한 후 전원을 켜면 됩니다. 각종 기능이나 설정이 있는 경우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조작하세요.
  • Q: 커피 메이커를 청소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커피 메이커를 사용한 후에는 사용한 필터나 커피 그라인더를 분해하여 깨끗이 씻어내야 합니다. 필터와 커피 누적물을 깨끗이 제거하고 세제와 물을 이용하여 세척하세요. 자세한 청소 방법은 제품의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세요.
  • Q: 커피 메이커는 얼마나 자주 청소해야 하나요?
    커피 메이커는 매 사용 후에 깨끗이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빈도에 따라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청소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누적된 커피 찌꺼기나 기름 때 등을 제거하여 커피의 맛과 향을 유지하세요.

글에 나왔던 제품 보러가기

Rank 1

image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커피메이커

40,900

(2462)

Rank 2

image
테팔 미니 커피메이커

28,910

(4556)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ogo
Our blog aims to make shopping smarter and more convenient for consumers by providing them with easy access to diverse and relevant information when purchasing products. We are linked to various e-commerce sites, to offer up-to-date information and simplify the shopping process. Our team of experts provides product reviews, comparisons, and insider tips to empower consumers to make confident purchasing decisions.

E-mail: topten.blog.kr@gmail.com

© TOPTEN-BLO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