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재택을 하기 시작하면서 전동데스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 같습니다. 저도 회사에 오랜 시간 앉아서 일했지만 전동데스크가 필요하다고는 별로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요. 집에서 일을 하다보니 회사에서 일할 때보다 더 오랫동안 한 자세를 유지하게 되고 허리나 어깨에 부담이 되더라구요. 잠깐씩이라도 일어나서 일하고 싶은데 노트북을 어딘가에 올려두고 일하기도 쉽지 않다보니 전동데스크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릴 전동데스크는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추천하기도 했고 직접 써보니 만족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전동데스크를 구매할 때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흔들림없이 높이조절이 되는지 였습니다. 높이를 조절할 때마다 모니터가 휘청거리면 불안해서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게 될 것 같았죠. 루나랩 전동데스크는 높낮이 조절할 때 상판이 안정적으로 움직여서 좋았습니다.
제가 일반 책상에서 가장 불편했던 점은 책상 높이가 제 제형과 맞지 않아 팔이 생각보다 높게 위치하게 되고 어깨가 덩달아 긴장하게되면서 통증이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이 책상은 최저 63.7cm부터 최고 128c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체형에 맞출 수 있는 폭이 넓었습니다. 저는 앉아서 일을 할 때는 일반 책상보다 훨씬 낮은 높이인 68.4cm 높이에 맞춰서 사용하고 있는데 어깨가 더이상 아프지 않습니다! 이렇게 앉아서 일할때, 서서 일할 때 나에게 알맞는 높이를 찾아서 4개까지 저장해둘 수 있습니다. 1부터 4까지 버튼만 누르면 바로바로 원하는 높이로 세팅이 가능하죠. 더 상세한 정보는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상판과 다리 색상도 다양하고 길이도 3종류가 있어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구매하고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전동데스크를 소개해드렸어요. 다음번에도 좋은 아이템을 소개하는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